카미안느

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

본문 바로가기


Interview

지금이
내 인생의 화양연화

/ 에스테티션 심예원

처음 만난 순간부터 인터뷰 내내 웃음을 잃지 않았다.
좋은 일도, 좋지 않은 일도 많았다는 그녀는
언제나 행복한 일만 있었던 사람처럼 환하게 웃고 있었다.

지금이 가장 행복하고 또 특별하다고 이야기하는 그녀와
걷는 이곳은 밝은 에너지가 넘치고 있었다.

  • 17년차라고 이야기를 들었는데요, 시작은 어떠셨나요?
    제 시작은 메이크업이었어요. 처음 구인광고에는 메이크업 전문가를 구한다고 그랬는데, 알고보니 브랜드 매니저라고 영업도 함께 겸해야 되는 것이더라고요. 뭐 약간은 속아서 이 분야에 발들 들여놓았다고 할 수 있죠. 그래도 고객들을 만나고 하는 것들이 즐거웠나봐요. 이렇게 쭉 뷰티 분야에 몸을 담고 있는 걸 보면요(웃음).
  • 그럼 에스테틱 분야로는 어떻게 들어오시게 되신 건가요?
    31살에 처음으로 개인샵을 오픈했어요. 그 전부터 에스테틱 쪽으로 가야겠다 생각을 하긴 했지만 본격적으로 오픈하고 시작한 건 그 때라고 할 수 있죠. 그래서 운영을 하다 37살부터는 다양한 에스테틱 브랜드 매니저로 일하게 됐어요. 여기에서 근무한지는 3년 정도 된 것 같네요. 달려오는 내내, 또 지금도 저는 정말로 후회 없이 이 분야에 정진했고, 후배들한테도 항상 에스테틱 분야를 권해준 것 같아요.
  • 17년 동안 정말 많은 후배들을 만나셨을 것 같아요. 후배들에게 꼭 해주는 이야기 있을까요?
    저는 이 직업을 장점을 많이 알려주려고 해요. 나이가 들고 경력이 쌓일수록 당당하게 살 수 있고, 자신의 미래를 개척할 수 있는 직업이거든요, 에스테틱 전문가라는 게. 보통 3~4년차가 되면 몸도 힘들고, 마음에서도 많이 방황을 하다가 관두는 친구들이 많아요. 하지만 어떤 일이든 쉬운 건 없거든요. 딱 그 고비만 넘어서면 더 당당하고 행복한 순간들이 기다리고 있는데... 그런 친구들을 보면 많이 안타깝죠.
  • 혹시 방황하고 있는 후배들에게 조언을 한다면?
    늘 제가 함께 일하는 분들께 드리는 말씀이 있어요. 목표가 뚜렷해야 한다고요. 제가 처음 나왔을 때 같이 입사한 동기들의 스펙이 엄청났어요. 그래서 아, 이 동기들보다 먼저 팀장이 되야겠다. 개인샵을 차려야겠다와 같은 목표를 많이 세웠어요. 그 목표를 위해서 지키도록 노력도 많이 했죠. 아침 8시에 출근하고, 항상 모범이 될 수 있는 생활을 하고. 그런 것들이 많이 도움이 됐다고 생각해요. 또 하나 꼽자면, 스스로 단단해지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. 모든 준비가 됐을 때 이 직업을 선택했으면 좋겠어요. 굳이 일찍 시작하지 않아도 괜찮아요. 빠르거나 늦어서 생기는 문제들은 아니니까요. 그냥 본인의 마음 같은 것이 준비가 잘 되어있으면 좋겠다고 항상 이야기 하는 것 같아요. 저도 그런 부분을 가장 많이 연습하고요.
  • 마음의 준비라면 정확히 무엇을 의마하나요?
    에스테틱샵을 운영하고 또 고객님들 관리를 하다보면 분명히 안 좋은 이야기도 듣게 된다고 생각해요. 컴플레인도 당연히 있겠죠. 그런 것에 주눅이 들수도 있고 또 그런 말들에 상처를 받기도 해요. 하지만 이런 모든 것들 앞에서 단단해지는 것이 필요하죠. 그러기 위한 스스로의 마음의 준비인거죠. 내 마음이 단단해야 고객들의 이야기를 잘 들어드릴 수 있으니까요. 단순히 나쁜 소리에만 든든해지자는 건 아니에요. 몸도 마음도 전부 쉬러 오시는 고객님들이 많으시니까요, 고객님의 다양한 이야기를 들어드릴 수 있는 자세가 좋은 것 같아요.
  • 그러면 힘든 점도 많지 않나요?
    많죠. 이렇게 말을 하고 있는 저도, 사실 시작할 때는 체력적으로 너무 힘들었어요. 마사지 자체가 정말로 많은 에너지를 요구하는 일이니까요. 그래도 잘 견뎌서 점장까지 되었는데, 또 고객과 상담하고 케어하면서 힘든 점들이 생기더라고요. 어느 정도 마음의 수련이 되었다 싶으면서도 여전히 힘든 것 같아요. 소통이라는 건요. 그래도 그렇게 고객들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샵이라는 작은 공간 안에서 수많은 사람들의 삶을 경험하게 되잖아요. 그런 느낌이 정말로 좋은 것 같아요. 꾸준히 저를 찾아드는 고객들의 삶이 제게 녹아드는 기분이라고 할까요?
  • 고객님들 중에 특별히 기억에 남았던 분들이 있을까요?
    너무 많아서 나열하기 힘들 정도에요. 개인샵을 할 때, 샵 오픈 시간 전에 제 생일상을 차려오신 고객님도 있으셨어요. 그날 새벽부터 일어나서 밥이며, 미역국, 불고기, 잡채 등을 싸서 오셨더라고요. 엉엉 울면서 직원들이랑 먹었던 게 아직도 생생하게 기억이 나네요. 또 3년 동안 고객이시다가 프로포즈를 하신 남자 고객분도 계셨고, 2년 동안 내내 꽂꽂이를 해주신 분도 계세요. 일하느라 시집갈 시기를 놓친 저를 위해 선자리를 마련해주신 고객도 있으셨고, 여전히 간식이며 김치며 싸다주시는 고객분들이 참 많아요. 그런 거 받고 나면 정말로 너무 감사드리고 또 보람 있고 그래요. 이런 활기찬 에너지에 반해서 제가 아픈 와중에도 계속 일을 고집했던 거 같아요.
  • 병이 있으셨던 건가요?
    결혼하고 거의 바로 유방암 선고를 받았어요. 그게 벌써 재작년 일이네요. 항암 치료하면서 머리가 빠져서 가발 쓰고 출근하기도 하고 그랬죠. 고객분들은 전혀 모르셨어요, 지금도 모르시는 고객분들이 더 많아요. 당시에 4기를 선고 받았었는데, 치료 못한다고 병원에서도 그렇게 말했을 정도였는데... 작년에 수술 받고 올해 3월에 만 1년 검짐 받았는데 아주 건강하대요. 그래서 지금 이렇게 받은 삶이 새로운 삶이라고 생각하고 하루하루 살아가고 있어요.
  • 그렇게 심각한 상태에서도 일을 계속 해야겠다 마음을 먹은 이유는 무엇인가요?
    저는 좀 힘이 넘치는 타입인 것 같아요. 나에게 주어진 상황을 원망하기 보다는 이걸 열심히 해결해야지! 하고 결심하는 타입이거든요. 그래서 일을 놓지 못했어요. 고객님들과 함께 웃고, 이야기하고 그러는 것들이 제가 병을 이겨내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하거든요. 아픈 와중에도 고객님과 공유하는 시간들이 얼마나 소중했는지 몰라요. 또 이렇게 노력한만큼 좋은 결과들이 나와 주어서 좋기도 하고요. 나중에 행복전도사 같은 것이나 해볼까봐요(웃음).
  • 힘든 것도 즐거운 것도 모두 고객님들 덕분이네요. 그런 고객들에게 항상 하시는 말씀이 있으시다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?
    건강이 최고라고 저는 항상 말씀드리고 싶어요. 1년 넘게 투병 생활을 하다보니까, 진짜 건강이 중요하구나 느끼게 되더라고요. 또 세상에 감사한 일이 많은 것 같더라고요. 잘 먹고 잘 자는 것이 제일 중요해요. 즐겁게 먹고 좋은 사람들과 수다를 떨고, 그렇게 지내는 게 건강하고 행복한 비결 아니겠어요?
  • 사실 아까부터 묻고 싶은 비결은 따로 있었는데... 정말 동안이세요. 동안의 비결은 없나요?
    하하. 그런 게 어디 있겠어요. 그냥 잘 먹고 잘 자는 게 최고죠. 음, 굳이 꼽으라면 잠은 규칙적으로 자려고 노력해요. 너무 늦지 않게 자고 너무 늦지 않게 일어나고. 사소한 생활 습관인데 중요한 것 같더라고요. 더불어서 물을 하루에 2리터 이상 마시는 것 같아요. 물은 정말로 중요해요. 제가 고객님들께도 꼬박 꼬박 드리는 말씀이거든요. 물을 마시는 것만으로도 피부에 정말로 많은 도움이 된다고요. 그리고 카미안느 제품도 많이 사용하고 있고요.
  • 동안의 비밀을 담은 카미안느, 직접 소개를 하신다면 어떤 점을 가장 어필하고 싶은가요?
    맞춤형이죠. 에스테틱의 오랜 경험을 녹여 직접 연구하고 직접 담아내니까요. 실제로 고객들에게 이야기를 할 때도 이 부분은 많이 강조해요. 기존에 일반적인 코스메틱 회사들과는 다르게 저희가 자체적으로 공장을 가지고 만드는 제품이니까요. 매일 바르는 것만으로 아름다워질 수 있도록 도와주죠. 그런 의미에선, 피부 아름다움의 동반자라고 해야 할까요? 앞으로 더 많은 분들이 카미안느 제품을 사용해주셨으면 좋겠어요.
  • 그렇다면 마지막으로, 고객님들께 한 마디 남겨주세요.
    더 열심히 더 많이 소통하는 지점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씀드리고 싶어요. 찾아주시는 모든 분들께 더 나은 서비스로 맞이해드려고 최선을 다하는데, 부족하게 보시는 점들이 있을 거에요. 그런 마음에 섭섭하게 돌아가는 고객님들 볼 때가 가장 마음이 아파요. 이런 일이 최대한 없어지도록 노력하고 노력하겠습니다. 항상 감사합니다.



WORLD SHIPPING

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:

GO
close